화요일, 1월 19, 2021
More
    Home 네덜란드 여행&이벤트 별의 요새, 나르던(Naarden)

    별의 요새, 나르던(Naarden)

    나르던/Naarden

    출처 Het Nederlands Vestingmuseum

    나르던은 암스테르담에서 동족으로 20km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마을로,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요새 도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르던에는 수 세기에 걸친 방어선들이 있는데, 이는 암스테르담을 둘러싸고 있는 중요한 방어선 중 하나입니다. 14세기부터 시작된 마을의 역사로, 나르던에는 14세기 및 15세기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대성당을 비롯한 역사적인 건축물과 기념물들이 있습니다. 나르던은 ‘요새 도시’의 기능외에 독특한 마을의 모양으로도 유명한데요. 상공에서 내려다보는 마을의 모양이 마치 ‘별’ 모양같아, 나르던은 ‘별의 요새’라고도 불립니다.

    14세기 & 15세기 도시

    출처 Airpano

    1350년경에 현재 위치에 재건된 나르던의 역사로 나르던에는 14세기 및 15세기에 지어진 건축물들이 남아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건축물로는 나르던 시내 중심에 있는 ‘나르던 대성당(Grote kerk Naarden)’이 있죠. 이외에도 나르던 시청사를 비롯한 역사적인 건축물들과 기념물들을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네덜란드 방어선/New Dutch Waterline

    출처 Holland.com

    네덜란드 방어선에는 45개의 요새, 6개의 방어시설을 비롯해 수백 개의 벙커와 군사 상수도 등이 있습니다. 나르던 역시 이 방어선에 있는 요시 도시 중 한 곳이죠. 과거에는 네덜란드 방어선이 수도 암스테르담을 지키는 중요한 군사적 지역이었지만, 오늘날에는 휴양지로 탈바꿈되었답니다. 네덜란드 방어선에서는 자전거를 타거나, 산택, 보트 등을 즐길 수 있답니다.

    네덜란드 요새 박물관/Het Nederlands Vestingmuseum

    출처 Forten.nl

    나르던에는 저울 박물관, 코메니우스 박물관 등 여러 박물관이 있지만, 나르던이라는 지역적 특징에 가장 알맞는 박물관은 바로 ‘네덜란드 요새 박물관’입니다. 네덜란드 요새 박물관에서는 나르던의 ‘요새 도시’로서의 기능 및 역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나르던이 요새 도시로서 암스테르담을 방어하는데 어떤 중요 역할을 수행해왔는지 볼 수 있죠. 나르던 요새 박물관을 둘러본 뒤에는 나르던의 성벽을 따라 산책하거나 박물관 보트를 타고 나르던의 독특한 전망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는 법

    출처 Politie.nl

    나르던은 암스테르담에서 동쪽으로 차를 타고 약 30분 이동하면 됩니다. 암스테르담과 가깝기 때문에 암스테르담 근교 여행으로 좋은 장소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나르던을 방문하신다면,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Amsterdam, Amstelstation’ 또는 ‘Amsterdam, Kruislaan’역에서 320번 버스를 이용하시거나, 암스테르담 ‘Amsterdam Zuid’역에서 위트레흐트 중앙역으로 가는 기차(Sprinter)를 타고 ‘Naarden-Bussum’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네덜란드여행 #암스테르담근교 #나르던

    데일리NL 서포터즈 더치콤

    ⓒ 데일리N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NL 후원하기

    인기 글

    error: 불펌 금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