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5, 2020
Home 네덜란드 여행&이벤트 북해 최대 해변 휴양지, 스헤베닝언

[여행] 북해 최대 해변 휴양지, 스헤베닝언

바다와 맞닿아 있는 네덜란드에는 예쁜 해변들이 많습니다. 지난 연재에서는 백사장이 예쁜 마쿰을 소개해드렸죠. 🙂 오늘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해변 휴양지이자, 북해 최대 해변 휴양지인 스헤베닝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헤베닝언

출처 voordeeluitjes

스헤베닝언은 네덜란드 남 홀란드주 덴 하흐(Den Haag)에 있는 네덜란드 최대 해변 휴양지입니다. 스헤베닝언 해변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길게 북해와 맞닿아 있는데 그 길이가 약 1km정도 됩니다. 과거 어촌이었던 스헤베닝언에는 해변 외에도 부두, 산책로, 등대 등이 있습니다. 과거 어촌이었던 이곳은 19세기에 호화 호텔 ‘퀴르하우스(Kurhaus)’가 완공되면서 해변 휴양지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스헤베닝언에는 퀴르하우스 말고도 해변을 따라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여러 호텔들을 비롯해 쇼핑몰, 식당, 수족관, 삼림공원, 홀랜드 카지노 등이 있습니다.

주변 여행지

  • 퀴르하우스/Kurhaus
출처 Alltours

퀴르하우스는 과거 목조 휴양소로 사용되던 곳을 1886년에 약 150여개 객실을 갖춘 호화 호텔로 탈바꿈한 것입니다. 이 호화 호텔 덕분에 스헤베닝언은 북해 제일의 휴양지로 자리잡게 되었죠. 퀴르하우스는 19세기 그랜드 호텔로 1960년대까지 국제적인 콘서트 홀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퀴르하우스에 있는 ‘뷔르잘 ‘그랑 카페를 추천드리는데요. 호화스럽고 럭셔리한 분위기에서 스헤베닝언 바다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 더 피르&더 피르 스카이뷰/De Pier&The Pier sky view

더 피르는 1959년 스헤베닝언에 개장한 부두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사라졌다가 이후 이곳을 새롭게 건설하고 개조하는 노력덕분에 현재의 모습으로 복구되었습니다. 2014년 10월 더 피르는 새로운 주인을 만나 완전히 리뉴얼되어 2015년 7월 다시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더 피르는 다양한 레스토랑, 상점뿐만 아니라 관람차인 ‘더 피르 스카이 뷰’와 고급 스위트가 있는 관광지로 변모했습니다.

  • 무제이 박물관/The Muzee Museum
출처 Muzee Museum

무제이 박물관은 스헤베닝언 공식 박물관으로 스헤베닝언의 역사, 전통, 해양 동물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스헤베닝언 사람들이 과거에 어떤 모습으로 살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박물관에 있는 상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초기 낚시와 일상생활에 대한 개요와 더불어 19세기 초반 목욕과 해변 문화의 역사도 전해주고 있습니다.

  • 씨 라이프 스헤베닝언/Sea Life Scheveningen
출처 denhaag.com

씨 라이프 스헤베닝언은 바다에 사는 수중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수족관입니다. 이곳에는 상어, 가오리, 바다거북, 피라냐, 수달, 펭귄 등 45종 이상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족관은 연중무휴로 매일 개관하기 때문에 스헤베닝언에 방문하셨다가 날씨로 인해 해변을 즐기실 수 없다면 이곳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헤베닝언 축제

스헤베닝언에서는 연중 내내 다양한 행사, 축제, 공연, 해변 파티 및 마켓 등이 열립니다.

출처 wikimedia

가장 먼저 1월 1일이 되면 겨울 다이빙 행사가 열립니다.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스헤베닝언 해변에 모여 겨울 다이빙을 즐깁니다. 처음 스헤베닝언 다이빙 행사에는 7명의 참가자만 있었는데요. 1999년 이후에는 약 7천명에서 최대 만명까지도 모이는 큰 축제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매년 4월에서 6월까지 열리는 스헤베닝언 국제 모래조각 축제입니다. 매년 새롭게 주어지는 테마를 가지고 여러가지 모래조각 작품들이 스헤베닝언 해변에 전시됩니다. 모래조각 축제에 전새되는 작품들은 멕시코, 영국, 우크라니아, 러시아, 네덜란드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온 모래조각가들이 만든 작품들입니다. 안타깝게도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죠.

출처 The Hague online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스헤베닝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대표적인 축제, 바로 ‘깃발의 날(Vlaggetjesdag)’입니다. 깃발의 날은 그 해 첫 청어가 잡힌 것을 기념하는 축제로 매년 수십만명이 방문하는 큰 축제랍니다. 이 축제 기간이 되면 스헤베닝언 항구에서 오케스트라, 밴드, 음악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함께 청어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데일리NL 서포터즈 더치콤

#네덜란드여행 #덴하흐 #해변휴양지

ⓒ 데일리N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NL 후원하기

인기 글

네덜란드 생활팁 리스트

리스트에 없는 내용은 댓글 남겨 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네덜란드에 정착 하실 분들을 위해 수정 사항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네덜란드 오기 전 필요한 물품 리스트!네덜란드 한인 교회,...

네덜란드 한인 교회, 한인 성당 알아보기!

오늘 주제는 "네덜란드 내 한인교회, 한인 성당" 입니다. 자, 한번 알아볼까요? 1. 암스테르담 화란 한인 교회             암스텔베인에 위치한 화란 한인 교회...

네덜란드 택배의 모든 것

요 몇년간 이 나라 저 나라를 옮겨다니면서 택배를 참 많이도 주고 받았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우체국에 갈 일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중고나라에서 물건을 사고팔때...

네덜란드에서 봉사활동 하기

네덜란드에는 정말 많은 봉사활동 기회가 있는데요, 네덜란드 사람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어를 할 줄 모르는 외국인들을 위한 봉사활동들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non-dutch speaker로서 네덜란드에서 봉사할...
error: 불펌 금지 입니다!